2023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공개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싼타페 공개

디 올 뉴 싼타페 소개

디 올 뉴 싼타페

현대자동차(005380)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싼타페의 풀 체인지 모델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이 18일 공개됐다. 이번에는 도심과 아웃도어(야외활동)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즐기기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2018년 이후 5년 만에 풀 체인지로 돌아온 5세대 싼타페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에서 비롯된 유니크한 실루엣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

디 올 뉴 싼타페

전면부에는 이른바 ‘일자눈썹’으로 불리는 현대차의 패밀리룩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수평형 램프)가 장착돼 웅장함을 더했다. 또 박시한 형태의 강인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에서 비롯된 유니크한 실루엣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차량 곳곳에 장착된 ‘H 라이트’도 눈길을 끈다. H 라이트는 또 전면 범퍼 디자인과 디테일을 살린 그릴 패턴과 조화를 이뤄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동시에 높은 후드와 대담하고 날카로운 펜더의 볼륨감은 신형 싼타페 전면의 웅장함을 극대화했다. 측면은 대담한 루프라인과 날카롭게 디자인된 휠 아치, 길어진 전장과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 21인치 휠 등으로 견고한 느낌을 준다.

디 올 뉴 싼타페 실내 디자인

디 올 뉴 싼타페

신형 싼타페는 SUV다운 넓은 실내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테라스 콘셉트의 대형 테일게이터가 적용돼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시켰다. 고객 가치가 가장 집약되는 대형 테일게이트 공간은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테라스에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며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밝은 컬러의 시트와 헤드라이닝으로 한층 더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으며 부드러운 터치감을 살린 우드 패턴 가니시와 섬세한 자수가 적용된 나파가죽 시트를 통해 차별화되고 정제된 고급감을 구현했다. 또 12.3인치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무드램프 등이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 올 뉴 싼타페 결론

신형 싼타페는 고객 가치가 가장 집약되는 대형 테일게이트 공간은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테라스에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며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5세대 신형 싼타페는 도심과 아웃도어(야외활동)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즐기기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8월 10일에 공개될 예정인 신형 싼타페의 주요 사양과 제원 등이 기대된다.